블로그 이미지
황영찬

Tag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today
  • yesterday

001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라

 

"갈채를 보내는 사람이 없다 하더라도 스스로를 격려하라."

이는 어느 유명 인사의 말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은 일에 대한 스트레스, 감정의 불균형, 재정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힘겨워하고 한탄을 한다. 하지만 그들은 근본적인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기보다는 외적으로 보이는 조건들을 바꾸기 위한 노력에 치중할 뿐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이 내적인 '나'를 돌아볼 여유 없이 긴박함 속에서만 살아가기 때문이다.

즐겁고 행복한 삶은 누군가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나쁜 생각을 하면 불행해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매사가 잘 풀리는 것처럼,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긍정적인 말을 되뇌면서 사고의 방향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나는 할 줄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투덜댈 게 아니라, 나는 매우 용감하고 자신감에 차 있으며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격려할 줄 알아야 한다.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비결을 본인만큼 잘 아는 사람은 없다. 내가 어떤 말을 듣고 싶어 하는지,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에 귀를 기울여 생각을 밝고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가능하다는 생각보다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늘 적극적으로 행동한다면 마음이 더욱 여유로워지고, 세상을 보는 시야 또한 넓어질 것이며, 건강한 정신에서 우러나온 건강한 신체로 인해 유쾌하고 긍정적인 삶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posted by 황영찬